울산광역시외국어교육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중등 영어교사 수업전문가 기본과정 직무연수 실시
작성자 외국어교육원 등록일 21.04.20 조회수 35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울산교육연수원의 분원인 울산외국어교육원은 14일부터 727일까지 10일간, 비대면 쌍방향 온라인으로 중등 영어교사 11명을 대상으로 '수업전문가 기본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20일 전했다.

이 연수는 수업전문가 기본과정(상반기)과 심화과정(하반기)을 한 세트로 1년간 동일한 연수대상자를 선정해 진행한다. 기본과정은 수업에 대한 이론적 뼈대 연구, 심화과정은 이론을 바탕으로 수업을 실현하는 실천 과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이 연수의 교육과정 중 특강은 3회에 걸쳐서 회별 50명씩 총 150명의 일반 영어교사에게 강의를 개방한다.

연수생들은'알파고 원어민과 언제 어디서든 영어 수업이 가능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영어 교사의 역할과 정체성이 무엇인지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영어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 모색과 영어 수업전문가로서 거듭나기 위한 도전을 시작한다

이 연수의 주강사인 서울 가락고등학고 장은경 수석교사는 지속과 실천, 피드백과 성장이 있는 현장 기반의 연수, 강사의 노하우를 전수받는 연수가 아니라 자신이 직접 이론의 뼈대를 세워야 한다라며 배움을 실천에 옮기며, 같은 고민을 하고 같은 꿈을 꾸는 동료와 협업해 힘을 얻는 연수를 실현하고 결과를 함께 공유함으로써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기대하는 교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 연수생은코로나 19로 인한 원격수업과 블렌디드 수업 등 학교의 수업이 변화하고 있으며, 과거의 교사 전문성의 가치에 묶여 있어서는 안 된다라며 미래교육에 맞게 교사가 변화해야 수업도 변화하고 학생들을 미래인재로 길러낼 수 있기에 이 연수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1년 동안 서로 함께 잘해나가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울산외국어교육원 중등 영어교사 수업전문가 기본과정 직무연수 

 

저작권자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글 초중등 영어교사 Movie&Talk 직무연수 실시
다음글 학생 글로벌 도전 프로젝트 시업식 및 설명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