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외국어교육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1 글로벌 도전 프로젝트
작성자 외국어교육원 등록일 21.03.09 조회수 261

울산광역시교육청 소식

https://blog.naver.com/us_edu/222269313922


경상일보

http://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790610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안승문)의 분원인 울산외국어교육원에서는 3월부터 세계를 무대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학생 도전 글로벌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초 5~6고등학생 각 20팀을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울산외국어교육원에서는 참여 학생들과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하고, 각 분야의 학생들에게 유튜브 제작 방법 등과 같은 맞춤형 연수, 관련 전문가 특강, 원어민교사 활용해 언어교육 등을 지원한다. 코로나 19 등의 영향으로 대부분 프로젝트에서 세계인들과의 교류와 소통은 SNSYoutube 등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관심사에 대해서 스스로 탐구하고 세계인들과 함께 소통해 나간다. 학생들은 독도 알리미 활동, 울산과 한국의 역사와 문화 및 관광지와 특산물 알리미 활동, 기후 위기 대응 활동, 환경 보호 활동, 다문화 체험활동, 3세계 어린이들을 돕는 해외봉사 활동 등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 중 자신이 좋아하는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해서 개인 또는 팀별로 도전한다.

 

안승문 울산교육연수원장은 우리 학생들이 울산과 한국 문화 알리미 활동뿐만 아니라 전 지구적 차원에서 다양한 고민과 문제들을 세계인들과 함께 공유하고 탐구하면서 글로벌 마인드를 키우고 글로벌 리더로 꿈꾸고 성장할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전글 학생 글로벌 도전 프로젝트 시업식 및 설명회 개최
다음글 울산외국어교육원, 다듣영어교육모델 매뉴얼 설명회